250x250
기리도
기리도의 개발새발 개발 일지
기리도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44)
    • Unity (6)
      • 모듈식 프로그래밍 (1)
    • C# (10)
    • 자료구조,알고리즘 (2)
    • 운영체제 (10)
      • 공룡책 (3)
      •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 운영체제(인프런 강의) (7)
    • 리팩토링 (1)
    • 네트워크 (13)
      • 네트워크 장비 (13)
    • C, C++ 문법 (1)
      • 기타 (0)
      • C (1)
      • C++ (0)
    • 디자인 패턴 (1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개발
  • 알고리즘
  • 유니티
  • 게임개발
  • 길찾기
  • 인프런
  • C#
  • 네트워크 게임
  • 네트워킹
  • 개발공부
  • 공부
  • 브릿지
  • 프로그래밍
  • 스위치
  • 운영체제
  • 통신
  • 탄환
  • OS
  • Unity
  • 네트워크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기리도

기리도의 개발새발 개발 일지

Unity/모듈식 프로그래밍

모듈화 프로그래밍이란?

2022. 4. 7. 16:38
728x90

  📕모듈화 프로그래밍이란?

 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모듈이란 독립적인 기능이 있는 단위(unit)를 뜻한다.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독립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. 모듈은 모듈 자체로서 재사용될 수 있고 컴파일할 수 있어야 한다. 만약 모듈이 독립적이지 않다면 수정 과정에서 다른 모듈에 영향을 끼치게 되며 기능을 나눈 의미가 없어지게 된다.

  모듈의 정의에서 알 수 있듯 모듈화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설계할 때 프로그램의 각 기능을 분리하는 것이다.  이렇게 하면 프로그램의 복잡도가 줄어들어 유지 보수 및 코드 재사용이 쉬워진다. 즉 효율성이 향상된다.

  모듈화 프로그래밍을 할 때 각 모듈의 크기는 정해진 바가 없지만 대신 몇 가지 지켜야 할 원칙이 있다. 앞서 말했듯 각 모듈은 독립적이어야 하며, 각 모듈은 가능한 한 해당 모듈에 꼭 필요한 요소로만 구성되어야 한다.

728x90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    기리도
    기리도
   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블로그입니다.

    티스토리툴바